필리핀에서 촬영된 헐리웃 영화들

사관과 신사

필리핀에서 촬영된 허리우드 영화를 살펴 보겠습니다.


1.불타는 전장(1970) – TOO LATE THE HERO

감독 : 로버트 알드리치
주연 : 마이클 케인, 헨리폰다
이 영화는 일본군의 무전시설을 파괴하기위한 미영 연합군의 이야기로 보라카이에서 촬영한 영화중 하나로 필리핀에서는 수많은 베트남전 영화가 촬영되었습니다.마이클 케인은 현재도 베트맨의 집사로 잘 알려져 있는 유명배우입니다.


2. 사관과 신사(1982) – AN OFFICER AND A GENTLEMAN

감독 : 테일러 핵포드
주연 : 리차드 기어, 데브라 윙거
리차드 기어가 분한 주인공 메이어의 아버지가 필리핀 수빅항에서 근무하면서 만난 메이어의 어머니가 자살하게 되어, 아버지를 찾아가는데 그곳에서 진정한 사랑을 만나는 영화이지만 리차드 기어의 촬영분에서는 수빅이 나오지 않는다며… 어쨋든 리차드 기어의 풋풋한 섹시함을 볼 수 있는 영화(미성년자관람불가!)


3. 나는 비와함께 간다(2009) – I COME WITH THE RAIN

감독 : 트란 안 홍
주연 : 조쉬 하트넷, 이병헌, 키무라 타구야, 여문락
친숙한 배우들이 출연하지만 내용은 전혀 친숙하지 않은 어쩌면 조금은 무겁게 봐야하는 영화인 나는 비와 함께 간다는 형사로 나온 조쉬 하트넷이 연쇄살인범을 쫓는 과정에서 필리핀으로 찾아갑니다. 지금도 가보기 힘든 민다나오의 디왈왈산을 배경으로 촬영된 부분이 나오는데 당시 조쉬 하트넷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놀라워 하였다고 합니다. 어쨋든 영화는 그다지 흥행하지는 못하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배트맨이 수련하며 인간의 본성을 깨닫는 장면과 묘하게 오버랩되는 부분이 있는 것도 같습니다. 그건 아마도 부분적으로 아시아의 철학을 담고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4. 백투 바타안(1945) – BACK TO BATAAN

감독 : 에드워드 드미트릭
주연 : 존 웨인, 안소니 퀸
2차 대전 당시 맥아더 장군의 레이테 상륙작전 이전 필리핀에서 게릴라 활동을 하던 미군과 바타안 반도의 수용소에서 있었던 죽음의 행진을 중심으로 한 영화로 당시 최고배우들이 출연한 것이 놀랍습니다.


5. 가장 위험한 해(1982) – THE YEAR OF LIVING DANGEROUSLY

감독 : 피터 위어
주연 : 멜 깁슨, 시거니 위버
이 영화 실제배경은 수카르노 정권당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파견된 ABS방송 특파원 이지만, 반 이슬람적인 영화내용으로 인하여 현지 이슬람들의 협박에 의해 마닐라와 이푸가오 지역에서 촬영이 되었습니다.


6.블랙 마마, 화이트 마마(1973) – BLACK MAMA, WHITE MAMA

감독 : 에디 로메로
주연 : 팜 그리어
당시 유행하던 비슷한 테마의 영화로 첫번째로는 THE DOLLHOUSE(여감방-1971)에 이은 두번째 필리핀 촬영영화로 영화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성인등급 영화이므로 내용이나 시대적으로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없지만, 그 당시에 필리핀에서의 헐리우드 영화가 많이 촬영된 것이 새삼 놀라울 뿐입니다.


7. 7월 4일생(1989) – BORN ON THE FOURTH OF JULY

감독 : 올리버 스톤
주연 : 톰 크루즈, 윌렘 데포
올리버 스톤 감독의 불후의 명작으로 알려진 베트남전 영화로 일로코스 노르테의 라파즈 사막과 라오악,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있는 파오아이, 포트 일로칸디아가 촬영지로 이용이 됩니다. 라파즈 사막은 매드맥스 촬영지로도 이용됩니다.


8. 플래툰(1986) – PLATOON

감독 : 올리버 스톤
주연 : 찰리 쉰, 톰 베린저, 조니 뎁(조니 뎁은 거의 엑스트라 급으로 나옵니다.ㅋ)
아카데미, 골든 글로브 최우수 작품상에 빛나는 영화로 전쟁에서 신병들이 겪는 충격과 공포를 영화화한 전쟁영화의 마스터피스죠. 팍상한과 카비테에서 촬영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9. 지옥의 묵시록(1979) – APOCALYPSE NOW

감독 : 프란시스 드 코폴라
주연 : 말론 브란도, 로버트 듀발, 마틴 쉰, 해리슨 포드..
영화사에 길이 남을 영화로 캄보디아에서 자신의 왕국을 만든 장군을 암살하라는 지령을 받으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실제 활영지는 팍상한, 오로라, 이바, 잠발레스 등지 입니다.


10. 아미고(2010) – AMIGO

감독 : 존 세일즈
주연 : 크리스 쿠퍼, DJ 퀄스
미서전쟁으로 스페인으로부터 필리핀이 미국에 양도되면서 미국과 필리핀의 짧았던 전쟁시기를 다룬 영화 보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11. 브로크다운 팰리스(1999) – BROKEDOWN PALACE

감독 : 조나단 카프란
주연 : 클레어 데인즈, 케이트 베킨세일, 재클린 김, 루 다이아몬드 필립스, 빌 풀만
태국여행중에 마약소지 누명으로 교도소에 수감되는 두 여자이야기로 태국에서 촬영을 거부하여 필리핀 파사이 시티, 코코넛 팔라스 등지에서 촬영이 이루어 졌습니다.


그 외 필리핀에서 촬영 된 영화들….

D-13(2000) – THIRTEEN DAYS
리얼 글로리(1939) – THE REAL GLORY
햄버거 힐(1987) – HAMBURGER HILL
대특명(1984) – MISSING IN ACTION
3중대 병사들(1978) – THE BOYS IN COMPANY C
(1999) – DELTA FORCE2: COLUMBIAN CONNECTION
노리에가(2001) – NORIEGA : GOD’S FAVORITE

댓글 남기기

Note: Comments on the web site reflect the views of their authors, and not necessarily the views of the bookyourtravel internet portal. Requested to refrain from insults, swearing and vulgar expression. We reserve the right to delete any comment without notice explana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signed with *

*
*